본문 바로가기
이슈

BJ임블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by 쿠아왕 2023. 6. 19.

레이싱모델 출신 BJ임블리(본명 임지혜)가 향년 37세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지난 18일 임블리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부고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해당 글에서 임블리 측은 "임지혜 님께서 별세하였기에 부고를 전해드린다"며 황망한 마음에 일일이 연락드리지 못함을 널리 혜량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알렸습니다.

이와 함꼐 고인의 모바일 부고장 링크도 첨부됐죠. 해당 링크를 접한 네티즌들은 모바일 부고장에 조문 메시지를 남기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습니다. 다만 19일 오전 8시 기준 해당 부고 소식은 삭제되며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공개로 전환된 상황이죠

 

 

BJ임블리

사건의 전말

앞서 BJ임블리는 지난 11일 BJ갓성은이 진행한 'BJ 술먹방 방송'에 참여해 BJ감성여울과 말다툼 도중 감정이 격해져 몰싸움을 벌였는데요. 일명 '부천 헬파티'라고 불리는 이 방송은 시청자들의 후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BJ들 간의 자극적인 경쟁을 유도하는 진행 방식을 취했던 것을 알려졌습니다. 이후 귀가한 그는 12일 자택에서 라이브 방송 도중 유서를 남긴 뒤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습니다.

시청자들의 신고로 소방대원이 출동하여 병원으로 이송되고 며칠간 중태에 빠진 것을 알려졌으나 끝내 세상을 떠난 것을 보이는데요. 임블리는 2006년 잡지 '맥심' 모델로 데뷔해 레이싱모델 등으로 활동했고 2012년 결혼과 함께 모델 활동을 중단했다가 이혼 후 아프리카 TV와 유튜브 등에서 개인 방송을 진행해 왔는데요 

유튜브 시작

2019년 당시에는 유튜브 육아채널을 메인으로 밀러 평범한 육아 유튜버를 중 한명으로 비교적 정상적으로 활동해 왔으나

이후 갓성은, 세자 등의 자극적인 방송인들과 남캠, 여캠들과 어울리면서 방송 수위는 점점 높아졌고 게스트와 술 먹방을 하는 것을 메인 방송 콘텐츠로까지 삼게 되었다가 안타까운 결과를 맞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한편 현재 사건의 중심에 있던 감성여울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글을 남겼는데요. 글 내용은

유가족분들이 조문을 원하지 않으시기에 돌아가고 있습니다. 상중에 소란 떠는게 더욱 상처가 되실 것 같아서 조용히 나왔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변명도 책임전가도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살인자 맞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죄송하다는 말도 죄송합니다. 만약 제가 죽지 않는 다면 평생 마음속으로 속죄하겠습니다. 무엇으로도 제 죄를 씻을 수 없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만약 제가 죽지 않는 다면"이라는 워딩으로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