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BJ아영 중군인 부부에게 고문당해 사망

by 쿠아왕 2023. 6. 20.

중국인

캄보디아에서 숨진 채 발견된 아프리카 TV BJ아영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중국인 부부에게 '고문을 동반한 살해'혐의가 적용됐다고 합니다. 중국인 부부는 변 씨가 치료 중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사망해 시신을 유기했다고 진술했지만 캄보디아 검찰은 이들을 살해 혐의로 기소했으며 단순 의료사고가 아닌 ' 살인으로 전모가 드러나고 있다 합니다.

 

캄보디아 검찰은 변씨를 살해한 30대 중국인 부부에 대한 판결이 나오면 부부는 종신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변씨는 지난 6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 공터에서 붉은 천에 싸인 채 웅덩이에 버려진 상태로 발견이 됐습니다. 현지 경찰은 시신을 감싼 천에 묻은 지문 등을 토대로 프놈펜에서 의료소를 운영하는 30대 중국인 부부를 검거했으며 변 씨는 지난 2일 지인과 함께 캄보디아에 입국한 뒤 "병원에 다녀오겠다:"라는 말을 남기고 실종됐다고 합니다.

BJ아영 살인범
BJ아영 살인범

체포된 중국인 부부는 경찰 조사에서 변씨가 지난 4일 자신들이 운영하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사망했다고 진술했다. 변 씨는 해당 병원에서 수액 또는 혈청 주사를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중국인 부부의 진술과 달리 변씨의 시신에는 폭행을 의심할 만한 흔적들이 여럿 있었다. 발견 당시 시신의 얼굴이 심하게 부어 있었고, 멍 자국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시신의 목도 부러진 상태였다고 한다. 이 때문에 중국인 부부가 폭행 사실을 숨기고자 뒤늦게 주사를 놓은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었다.

 

캄보디아 검찰이 중국인 부부에 대해 ‘고문을 동반한 살해’ 혐의를 적용해 기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변 씨 사망 사건을 둘러싼 파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다만 고문 및 살인 혐의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알려지지는 않았다. 앞서 캄보디아 수사 당국은 변 씨 몸의 상처들이 숨지기 전에 부상을 입은 것인지 사망 후 유기 과정에서 시신이 손상된 것인지를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캄보디아 경찰은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부검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지만, 유족이 부검에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프리카 TV와 유튜브 등에서 ‘BJ 아영’으로 활동하던 변 씨는 아프리카 TV 구독자 16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어 25만 명 등을 보유한 유명 BJ이자 인플루언서다. 그는 지난 3월 인스타그램에 “BJ 청산했다. 당분간 일반인으로 살려고 한다. 일반인 아영이의 새 삶, 열심히 살겠다”는 글을 올린 뒤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변 씨의 SNS에는 지인과 팬들의 추모 글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