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여가부 저출산 문제 해결책 발표 : 이게 맞나?

by 쿠아왕 2024. 1. 10.

대한민국의 중대한 문제 중 하나인 저출산 문제에 대해 드디어 해결책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대선공약으로 폐지를 내세웠으나 아직까지 존재하고 있는 여성가족부는 오히려 작년보다 예산을 늘려 1조 7234억 원이나 지원해 준다고 발표했는데 이렇게 예산까지 늘려주며 살려둔 이유는  그들에게 중대한 과제를 주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입을였었고 대한민국 저출산 문제의 해결책을 들고 나왔습니다. 

다문화 가족 정착

다문화 가정
다문화 가족

우선 철 번째는 다문화 가족의 정착이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며 다문화 가정의 출산율이 우리나라의 평균 출산율보다 높기 때문에 이민에 대해 우리가 좀 더 열린 마음으로 바라봐야 하는 시점이라면서 독일의 경우를 예로 들었고 독일 역시 이민을 굉장히 많이 받았던 덕분에 출산율이 반등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과 가정의 양립

2018년 여가부 정책

두번째는 일과 가정의 양립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좀 더 풀어서 설명해 드리자면 여가부 장관이 실제 대학생들을 만나서 들었던 내용 "결혼은 선택이지만 일은 필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면서 결국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고 차별 없는 직장 문화가 조성된다면 젊은 층이 더 용기를 내서 가정을 꾸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만드는 기업과 기관에게는 심사를 통해 인증하고 각종 혜택을 확대해 나간다고 밝힌 것입니다. 결국 이것을 통해 많은 젊은 사람들이 '우리 회사가 이렇게 결혼이나 출산에 무척 친화적이구나'라는 생각이 들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