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스위트홈 시즌2 12월 1일 공개! 넷플릭스 다시 뜬다!

by 쿠아왕 2023. 12. 2.

최근 넷플릭스 계정공유 금지 발표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이탈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위트홈 시즌2가 공개되면서 다시 결제를 했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시즌2는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스위트홈 포스터
스위트홈 시즌2 공식 포스터

스위트홈 시즌2 간략 스토리

스위트홈 현서
현서

스위트홈 시즌2는 시즌1에 이어 욕망이 괴물로 변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하며, 주인공 현수와 그린아파트의 생존자들이 새로운 장소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이는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스위트홈은 또 다른 존재들과 미스터리한 현상들을 포함하여 새로운 욕망과 사건들을 다룹니다. 시즌1에서는 은둔형 외톨이 현수가 가족을 읽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충격적인 사건들을 그렸다면, 시즌2는 그 사건들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스위트홈 시즌2 제작발표회 

스위트혼 시즌2 제작발표회

이응복 감독은 최근 열린 "스위트홈"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기존 1 제작 당시만 해도 시즌2와 3의 제작 계획은 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응복 감독은 김칸비 작가와 함께 시즌1에서 해결되지 않은 이야기들을 모으고, 여러 협의를 거쳐 드라마의 틀을 구축했으며 웹툰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드라마 고유의 캐릭터들을 잘 녹여내어 준비했다고 합니다.

또한 시즌1이 주로 갇힌 상황에서의 고통을 분담하는 이야기였다면, 시즌2와 3은 등장인물들이 겪는 어려움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고난과 극복 과정을 포함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방향과 캐릭터

스위트홈 시즌2 제작팀은 새로운 인물들과 확장된 세계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응복 감독은 시즌의 연속성에 대한 실패 가능성을 인지하면서도, 시즌2와 3의 제작에 자신감을 표했습니다. 시즌1에서 사랑받은 인문들의 희생 이후, 새로운 캐릭터들이 시즌2에 등장하여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더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배우들과 그들의 역할

진영은 새로운 캐릭터 박찬영으로 합류하여, 괴물과 사태 이후 자박적으로 입대한 인물을 연기합니다. 유오성은 가정사가 있는 직업 군인 역할로, 김무열은 udt 특수부대 출신의 캐릭터로 출연합니다. 이들은 각각 자신들의 역할에 대한 책임감과 섬세한 연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스위트홈 시즌2 주목할 만한 변화

시즌1에서 주로 그린 그린아파트 안의 이야기를 다룬 것과 달리, 시즌1은 문경의 폐공장, 야구장 스타디움, 파괴된 도로 등 확정된 공간에서의 이야기를 포함하여 좀 더 정교하고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살려 좀더 극적으로 연출했습니다.

 

 

 

시즌2에 대한 기대와 전망

시즌1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은 작품이며 한류에 또 다른 바람을 일으킨 드라마입니다. 한국에서 괴물이 나오는 판타지 적 드라마는 크게 성공을 못하는 경향이 컸습니다. 이유는 한국인 정서와 맞지 않는 다는 이유와 어마어마한 제작비 로인해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드라마속 그래픽이나 환경 연출을 위해 외주로 나가는 비용으로 차라리 배우 섭외에 돈을 썼습니다. 스토리가 그지 같아도 배우가 빵빵하면 평타는 쳤으니까요. 하지만 스위트홈은 달랐습니다. 배우도 빵빵했고 아포칼립만의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를 그래픽 연출로 최대한 살렸고 스토리 또한 웹툰으로 검증된 스토리라 안볼수가 없는 드라마였습니다. 3박자가 어우러 지니 해외에서도 성공한 드라마 입니다.

이번 시즌2는 시즌1을 이어 더 큰 공간과 방대해진 스토리로 다시 한번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판단됩니다.